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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그 93.3번째 걸음-패럴렉스 스크롤 개선하기 part2

by 인터넷떠돌이 2018. 10.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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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어떻게 계속해서 하늘에 떠 있는 오브젝트를 구현하는 것에는 성공하기는 했는데, 이번에는 태양이나 달의 위치를 지정할 수 없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문제를 해결해 보고자, 한번 시도를 해 보았고, 적지만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그 내용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우선은 패럴렉스 스크롤의 스크립트를 언제나처럼 찾아가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MinX나 MaxX와 같은 값을 입력하는 란에다가 AxisXPoint라는 float형식의 변수를 선언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 값을 가져오고 나서는 rightEdge의 값에다가 -를 해 주도록 스크립트를 짜 보도록 합니다.



일단 첫번째 타깃으로 옥수수밭 패럴렉스 배경을 유니티5의 계층뷰에서 선택하도록 합니다.



위 스크린샷과 같이 전에는 없던 변수가 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값을 이번에는 3으로 지정을 하고서 유니티5의 플레이 버튼을 눌러 보도록 합니다.



이제서야 태양이 제가 원하는 x축의 값에 들어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유니티5의 계층뷰에서는 사막 배경 패럴렉스를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7.5라는 값을 주도록 합니다.



여기서도 제대로 X축의 값을 조정할 수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어떻게 해결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다만 이것도 어디까지나 제가 임의로 개조한 것이기 때문에, 이제는 원래의 제작자가 만든 것과는 어느정도는 달라졌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이렇게 수정한 패럴렉스 스크롤이 제대로 플레이어 캐릭터가 달린 거리에 따라서 제대로 바뀌는 지를 살펴 봐야 하는 과제가 남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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