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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그 93.5번째 걸음-2번 바뀌는 패럴렉스 스크롤 배경 part3

by 인터넷떠돌이 2018.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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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야 말로 이제까지 준비한 것을 모두 가지고 와서, 한번 패럴렉스 스크롤이 플레이어 캐릭터가 진행한 정도에 따라서 2번 배경화면이 바뀌는 것을 보여 드리고자 포스팅을 이제 해 보겠습니다. 이전까지 너무 분량이 많아서 한번의 포스팅에 다 담을 수 없어서 몇 개로 나누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동한 거리에 따라서 배경이 바뀌기 위해서는 해당하는 로직이 필요하기 때문에, 위 스크린샷처럼 GameManager.cs를 찾아가 보도록 합니다.



그래서 우선 위 스크린샷처럼 GameManager.cs에서 변수를 먼저 선언해 주도록 합니다.



이어서 발판을 새로 생성하기 위한 변수도 선언을 해 주도록 합니다.



다음으로는 2000이라는 거리를 넘어갔을 경우에 새로운 배경이 나오도록 위 스크린샷처럼 빨간색 박스에 코딩을 해 주도록 합니다.




다음으로는 배경음악을 컨트롤 하기 위해서 SoundControl.cs 스크립트를 찾아가 보도록 합니다.



여기서는 else if문을 추가하는 식으로 배경이 옥수수밭으로 바뀌면, 배경화면이 나올 수 있도록 이렇게 바꾸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3번째 패럴렉스 배경에서 좀 부족한 면이 있기에, 한번 수정하기 위해 가 보도록 합니다.




먼저 허수아비의 경우에는 너무 작게 나왔는 감이 있기에, 한번 Scale Height를 변경해 보았습니다.



다음으로는 유니티5의 계층뷰에서 GameManager를 찾아가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게임 오브젝트가 지정되지 않은 변수에 어떤 게임 오브젝트가 올 것인지를 일일히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위 동영상을 보시면 이제 패럴렉스 배경화면이 2번이나 제대로 적용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문제는 이런다고 해서 게임이 완성된 것이 아니라, 좀 더 많은 것을 집어 넣어줄 필요성은 있는데, 이런 것을 생각해 보면 볼수록, 아직 게임의 완성까지는 멀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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