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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유저 피드백의 반영 -12-

by 인터넷떠돌이 2022. 8.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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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에 이어서 계속해서 유저 피드백을 반영하기 위해서, 한번 작업을 이어나가도록 했는데, 이에 대해서 딱히 큰 이야기는 없지만, 그래도 어떻게 해서 여기까지 왔는지, 그리고 무엇을 했는지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 보기 위해서 기록을 남겨 봅니다.

 

먼저 메인이 되는 카메라에 가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우선 어떻게 해서건 간에 post processing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하고자 하는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먼저, global volume이라는 게임 오브젝트를 하나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여기서는 프리펩에 추가를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다가 추가해야 할 것이 있는데, 바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global volume을 추가해서 어떻게 작업을 이어나가도록 하는 것 입니다.

 

그런데 여기서는 어떻게 된 것인지, 제대로 되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추가할 것을 선택해 보니까, 위 스크린샷처럼 나오는 것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추가한 다음, 위 스크린샷에서 post processing을 통해서 bloom을 추가해 보도록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강도를 100으로 준게 무언가 좋지 않기는 않습니다.

 

너무 밝은 나머지, 화면을 다 가려 버리는 불상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해서야 이걸 뭐라고 할 수 없지만, 아무튼 이렇게 화면이 가려져서야 제 의도대로 움직일 수 있다고 말하기 어려우니, 어떻게 해서건 간에 일단 작업을 계속해서 이어 나가야 하기는 합니다. 일단 저 밝기부터 줄여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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