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유저 피드백의 반영 -14-

by 인터넷떠돌이 2022. 8.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래저래 유저 피드백을 반영하기 위해서 애쓰고 있습니다만, 그게 마음대로 쉽게 되지는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쉽게 되지 않는다고 했지, 안되는 것은 아니기는 아닙니다. 아무튼 간에 일단은 중간에 무엇을 했으며, 그 과정을 기록으로 남겨놓은 다음에 한번 포스팅으로 올려 보고자 합니다.

 

좀 더 레이져의 굵기를 굵게 만들었더니, 이 문제가 어느정도 해결은 되었습니다. 그래도 100% 만족은 아니기는 한 것이., 일단 어느 라인에 조준이 되는지 조금 알아보기 난잡한 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레이져의 굵기를 line renderer를 통해서 어떻게 조정해 주도록 합니다. 처음에는 이것도 제대로 다루지 못해서 애를 먹기도 많이 먹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대포가 발사되고 나서는 레이져가 사라지도록 코드를 변경했습니다. 이렇게 했더니, 위 스크린샷에서 대포알이 보인 시점부터는 레이져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나서 끝으로 갈 수록 레이져가 연해 주도록 어떻게 변화를 주기는 주었습니다만, 이렇게 하고도 굵기는 여전히 문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나서 스테이지 5부터는 이런 레이져 사이트가 뜨지 않도록 만들었는데, 그대로 성공적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런 것을 바탕으로 다른 것을 고치러 갑니다.

 

바로 경험치 그라인더에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만 단위로 올려놓을 수 있는 것을 붙여 주기는 주었습니다. 다만, 이렇게 붙여주기는 했는데, 이것만으로 끝낼 것이 아니라, 작동을 할 수 있도록 어떻게 해서건 코드도 작성해 주어야 하는 필요성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