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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유저 피드백의 반영 -15-

by 인터넷떠돌이 2022. 8.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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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어떻게 해서 그럭저럭 하나하나 유저의 의견을 반영하고 있기는 합니다만, 문제가 많기는 많이 있습니다. 일단 하나하나 해결을 해나가면서 어떻게 유저 피드백을 반영해야 하는데, 이것도 이것 나름대로 상당히 애를 먹는 작업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다만, 그런다고 해서 안할 수도 없습니다.

 

이제 빌드를 하기 위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버젼과 번들코드를 따로따로 지정을 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이 시작입니다.

 

30분이 넘는 거의 40분에 가까운 시간이 흐르고 나서야, 어떻게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무언가가 잘 되기는 되었습니다만, 이게 쉽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테스트를 하는데, 이상할 정도로 박스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게 스테이지 설정상 허들이 더 많이 나오면 나왔지, 이건 아닙니다.

 

그리고 나서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에러가 나왔는데, 저 경험치도 저렇게 소수점으로 나오면 안되기는 안됩니다. 일단 정수로 나올 수 있도록 고쳐야 합니다.

 

 

다음으로 경험치 그라인더에 가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어떻게 된 것인지 영 좋지 않은 식으로 에러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먼저 레이져 사이트 부터 일단 고쳐 보도록 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계속 빌드하고 다시 작업하고 다시 빌드한느 과정을 여러번 밟아야만 하는데, 이게 이거대로 만만치 않은 과정이기는 입니다. 아무튼 게임을 하는 것은 즐겁지만, 만드는 것은............. 누가 강제로 시키면 정말 싫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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