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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유저 피드백의 반영 -11-

by 인터넷떠돌이 2022. 8.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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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사정이 있어서 어쩌다 보니 주말은 완전히 포스팅을 할 수 없었고, 그래서 하마터면 오늘도 못 올릴뻔 했습니다. 아무튼 그건 그것이고, 이제부터 어떻게 올려 보고자 합니다. 우선 레이져 사이트를 추가한 것은 좋았는데, 이게 발광을 하지 않는 문제점이 노출이 되었습니다.

 

먼저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새로운 폴더를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 폴더에 이제 무엇을 넣느냐 하면......

 

일단 create메뉴에 있는 universal render pipline이라는 항목으로 가서, 위 하위 항목에 있는 pipline asset (forward renderer) 라는 항목을 어떻게 한번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렌더러 2개를 한번 올려 보도록 했습니다. 이런 방식을 통해서 어떻게 작업이 진행이 되고 있기는 있습니다만, 이거 가지가지로 좀 제대로 되는 게 맞는지 의문이긴 합니다.

 

이제 빌드할 때나 쓰는 것인줄 알았는 이 프로젝트 셋팅을 열어 보도록 합니다. 여기서 열어서 한번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하는 것 입니다.

 

위 스크린샷처럼 그래픽스 항목으로 가서, 한번 작업을 해 보도록 합니다. 우선 일단 앞서서 생성한 렌더러를 위 스크린샷처럼 넣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효과를 주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하고 나서, 어떻게 작업을 이어가 보도록 합니다. 우선 post processing이라는 항목을 가지고서 작업을 이어가기는 이어가는 데, 그래도 이게 제대로 될지 안 될지는 저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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