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aab파일 빌드 시도 1차 -1-

by 인터넷떠돌이 2022. 7.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단 어떻게 해서 게임의 용량이 점점 커질 상황이 다가오고 있기는 합니다만, 문제는 이에 비해서, 구글 플레이에서 제한하는 용량의 크기는 150mb로 제한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무언가를 시도해 보기는 보았습니다만, 이후에 이게 엄청나게 문제가 될 줄은 몰랐습니다.

 

일단 구글 플레이에서 에셋 딜리버리를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그런데 이게 어떤 의미로는 실수라면 실수라고 할 수 있는데, 이에 대해서는 정말 오랜 시간이 흐른 이후에야 겨우 깨달았습니다.

 

 

일단 이걸 가지고 오자,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무언가 구글이라는 항목에서 aab파일을 빌드할 수 있는 것이 생기기는 생겼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항목에다가 체크를 해 주어서 분활해서 빌드를 하는 것에 일단 동의를 해 주도록 합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일은........

 

빌드 설정에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어플리케이션을 하나 만들어 주면서, 이걸 분할할 수 있는 것을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버젼과 빌드 버젼 코드를 새로이 설정을 한 다음에, 이걸 한번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하는데, 여기까지 했을 때 맨 처음에 이상한 패키지를 가지고 왔다는 것이 문제가 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이때는 이러했었죠. 그러나 이후에도 다시 반복하면 안되기는 안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