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벽이 시작된 것이라고 한 것처럼, 무언가 이 에러를 잡기 위해서 상당히 고생길이 열렸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튼 이걸 잡기 위한 과정도 그렇게 순탄치 않았고, 힘들다면 정말로 힘들었는데, 이에 대한 모든 것을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서 이번 포스팅을 올립니다.
일단 원래는 4.0.1로 되어 있었는 빌드 그레이들을 한번 버젼을 낮추어서 진행해 보도록 했습니다. 이게 제대로 동작할지 여부는 아직 모릅니다.
그리고 나서 잘못 설정이 되어 있었던 것도 어떻게 해서 다시 원래대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 주는데 성공했다면,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간단합니다.
그리고 나서 gradleTemplet.properties라는 항목으로 가서, 여기다가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하나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또 일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걸 무엇이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이래저래 해결책을 찾기 위한 과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아무튼 어디서 이런 문제가 나왔는지 일단 에러 메세지를 유니티상에서 보기 어려우니 복사해서 메모장에서 봤습니다. 진짜로 이 부분이 문제인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해당하는 곳을 바꾸어 주기는 주었지만, 문제는 asset폴더 안에 있는 build.gradle이 아닌 한 이렇게 바꾸어 준들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것을 이때는 몰랐습니다. 왜냐하면, 어떻게 된 영문인지 몰라도, 이렇게 하면, 얘네들이 다시 원래대로 롤백이 되는 것 입니다.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 Project Yukkuri R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aab파일 빌드 시도 1차 -5- (0) | 2022.07.19 |
---|---|
aab파일 빌드 시도 1차 -4- (0) | 2022.07.19 |
aab파일 빌드 시도 1차 -2- (0) | 2022.07.19 |
aab파일 빌드 시도 1차 -1- (0) | 2022.07.18 |
의심의심, 또 의심가는 것 하나 (0) | 2022.07.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