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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aab파일 빌드 시도 1차 -2-

by 인터넷떠돌이 2022. 7.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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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포스팅 꺼리가 밀려도 한참이나 밀린 상황인데, 아무튼 간에 이런 상황을 계속해서 방치할 수만은 없기에, 일단 서둘러서 하나하나 올려 보아야 합니다. 아무튼 이글을 예약발행하는 시점에서는 어떻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지만, 그 때까지 주말을 온전히 날려버린 것은 타격이 없다고 할 수 없습니다.

 

우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가지고 와서 어떻게 조작을 해 주도록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부터 전 무언가가 잘못 되었다는 것을 느끼기는 했어야 합니다.

 

일단 이렇게 한번 export된 프로젝트를 다시 유니티로 가지고 오는 것에 대해서는 딱히 뭐라고 할말이 없기는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일단 대상이 되는 파일을 한번 검색해서 이를 변경해 보도록 시도를 하기는 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고도, 이게 제대로 된 시도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기존에 없던 것을 집어넣기는 넣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해 보고자 하는 것으로는 역시나 R8이라는 설정을 true롷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음으로 proguard의 설정도 바꾸어 주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어떻게 이러저러한 것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습니다만, 이게 제대로 동작은 하지 않았습니다.

 

어떻게 해결책을 모르기는 정말 몰라서, 하는 수 없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R8을 사용하는 것으로 해서 다시 aab파일을 빌드하는 것을 해 보았습니다만, 그 결과가 그렇게 좋지 않기는 않았습니다. 이래저래 장대한 무언가 벽의 시작인 것을 이때는 모르고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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