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aab파일 빌드 시도 1차 -5-

by 인터넷떠돌이 2022. 7.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도 역시나 같은 종류의 문제 - 어떻게 하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힘을 빌리지 않고서 aab파일로 유니티 내에서 빌드를 한번 해보고자 했습니다.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가지가지 시도를 하였고, 지금와서 보면 불필요한 시도도 많기는 많았습니다.

 

빌드 그레이들의 버젼을 더 낮추어 보라는 정보를 들어서, 일단 한번 내용을 가지고서 작업을 실행해 보고자 했습니다. 다만 이렇게 했지만...........

 

이번에는 지난번에 있었던 R8에 대한 에러는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만, 문제는 이번에는 다른 종류의 에러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gradleTemplet.properties에 관해서 한번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어떻게 작업을 진행해 보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해결이 될 것으로 기대를 했습니다만.............

 

여전히 같은 종류의 무슨 에러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에러에 대해서 무어라 말하기는 힘들지만, 정말 힘이 들기는 들었습니다.

 

그래서 하다하다 안 되어서 이번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한번 false를 true로 바꾸어서 어떻게 진행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상황이 좋지 않아서, 하는 수 없이 이번에는 buildTypes라는 항목을 다시한번 baseAndroid.grdle에 집어넣은 다음에, 시도를 다시 하려고 했습니다. 정말인지 어떻게 하나하나 보면 이걸 어떻게 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이걸 주말 내내 붙잡고 있어서 마음고생이 좀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