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aab파일 빌드 시도 1차 -6-

by 인터넷떠돌이 2022. 7.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말인지 기존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만 가지고서 어떻게 용량을 나눌 수 있는 방법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그것만으로 그치지 않고, 어떻게 해서건 용량이 커지는 것에 대해서 미리미리 대비를 하기 위해서 무언가를 준비하고자 유니티에서 aab파일 빌드를 시작해 보아야 했습니다.

 

무언가의 또 다른 에러가 나온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업데이트가 필요하다는 이야기가 있으니, yes를 눌러 주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당므으로 진행한 것은 proguard에 있어서 어떻게 예외 처리를 해 주어야 하는 라이브러리에 대해서 한번 정의를 해 주도록 했습니다.

 

 

다른데서 정보를 찾아보니, 아예 목표 api를 30으로 낮추어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에 따라 설정을 유니티 상에서 달리 해 줘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니 다른 종류의 에러가 또 나오고, 진짜 에러하나 걷어내고자 했더니, 다른 에러가 계속해서 나오는 이 상황에 대해서 무어라 할말이 없습니다.

 

일단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통해서 api를 설치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도움이 될지 안될지는 모르지만, 일단 시도까지는 해 봅니다.

 

그렇게 하고 나서, build gradle도 버젼을 3정도 올려 보도록 해서 3.4.3으로 지정을 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상황이 나아지리라 기대는 하고 있었지만, 지금처럼 해답을 찾아내고 나서 보니, 어디서 어떤 에러가 나와서, 어디까지 갔는지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