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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마지막 점검과 출시

by 인터넷떠돌이 2022. 7.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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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드디어 이 밀린 블로그 포스팅도 마무리가 되어 가는 중인데, 아무튼 간에 이제는 마지막 작업이라고 할 수 있는 aab 파일 빌드 이후에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테스트를 하고, 그 다음으로 이 게임을 정식으로 출시하기 위한 과정을 밟아 가 보도록 하는 것 입니다.

 

일단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이 되었던 버그는 다른 것이 아니라, Pause를 하면서 시간도 동시에 정지가 되는데, 그걸 미쳐 고려하지 않고 해제하지 않아서 생긴 문제였습니다.

 

일단 다음으로 이 문제도 해결했겠다, 한번 구글 플레이에 aab파일만 올려서, 한번 테스트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당분간은 이 작업을 이어가 도록 해 봅니다.

 

여기에는 표현이 되지 않았지만, 아무튼 간에 다시금 오류를 수정하고 다시 빌드를 시작해야 합니다. 오류는 별것 아닌게 스크린의 사이즈가 잘못 설정된 것이 문제 였습니다.

 

 

일단 이렇게 되다 보니, 우선 광고가 뜨는 동안 어떻게 애니메이션을 한번 새로운 C#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한번 작업을 해보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시작을 하자마자 일단, 애니메이션을 재생할 수 있도록 만들어 보는데는 어떻게 되기는 되었습니다. 문제는 다른데 있었습니다.

 

뭐가 잘 되지 않아서 한번 코루틴을 써 보기도 했습니다만, 이게 영 무언가가 제대로 돌아가지 않기는 매한가지 였습니다. 이래서야 이게 어디가 문제인지 모를 지경입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광고를 띄우는 동안 로딩바를 어떻게 하는 것은 포기 하도록 하고,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프록젝트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export해 주는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어떻게 aab 파일로 빌드를 해 준 다음에, 다음으로 진행을 해야 하는 것으로는 역시나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테스트를 해 보고나서, 이제 정식으로 구글 플레이에서 승인을 받기 위해서 한번 작업을 진행해 보고자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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