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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Stage03의 제작 -10-

by 인터넷떠돌이 2022. 7.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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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루종일 자료를 뒤져보아도 이거다 하는 해답이 안 나오는 것은 왜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그건 그것이고, 그렇게 자료를 뒤진다고 밀렸는 포스팅도 신경을 미쳐 쓰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수요일이 지나가기 전에 어떻게 해서건 오늘의 포스팅은 올려야 하기에, 그간 있었던 과정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그런데 어디서 어떤 문제가 생겼는지 일단 계속해서 유니티 상에서 에러가 뜨는데, 이래서는 상당히 곤란합니다. 그래서 어디가 문제인지 찾아가 봐야 합니다.

 

알고 봤더니, StopCoroutine을 가지고 했던 작업이 문제를 일으킨 것 이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프로젝트를 export해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aab 파일로 빌드하는 것 입니다.

 

 

우선 여기서 주석같은 처리를 해서 차후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항목은 다 제거를 해 주도록 합니다. 물론 이게 나중에 다른 데서 다른 문제가 될 수도 있지만, 그때는 그때입니다.

 

일단 시간이 좀 걸리기는 걸렸는데, aab 파일로 빌드가 성공적으로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이런다고 해서 모든 과정이 끝이 아니라, 다시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는 어떻게 나올지 테스트를 해 봐야 합니다.

 

일단 apk파일을 임시로 내려받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구글 플레이 개발자 콘솔에 한번 올려 보는 것 입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하나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가장 먼저 나온 문제점은 바로 Easy가 부족한 - 3개가 되지 않는데도 컨티뉴가 되는 상황입니다. 이 상황을 그냥 내버려 둘 수는 없기에, 일단 경고 메세지를 띄우도록 하고, 제약 사항도 걸어 두고자 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공짜로 부활이 되는 것을 막기는 했지만, 다른데서 어떤 무언가가 올지는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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