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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Stage03의 제작 -8-

by 인터넷떠돌이 2022. 7.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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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래저래 작업으로 정신이 없어서 무언가 포스팅이 늦어졌지만, 그래도 하루를 건너 뛸 수는 없어서 어떻게 이번에 이렇게 해서라도 기록으로 남겨 보고자 합니다. 이 글을 올리고 있는 시점에서는 상당히 진전이 있었는데, 일단 그건 그것이고, 다음 업데이트는 업데이트 대로 어떻게 진행을 해 보아야 합니다.

 

우선 잡아야 하는 에러로는 무엇이 있느냐 하면, 어째서 인지 좀비 마리사가 되는지 여부입니다. 일단 이렇게 좀비 마리사가 되면 체력의 표시는 제대로 마이너스가 되기는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부스터 상태가 On이 되어서 이런 에러가 나오는 것인지 살펴보기 위해서 일단 print함수를 써 보았지만, 결과는 그렇게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일단 어디가 문제인지 모랄서 헤메이긴 했지만, 일단 먼저 해결책을 찾기 위해서 계속해서 테스트를 돌려 보기는 보았습니다.

 

결국 어느 스테이터스가 문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게 원래는 true가 되어야 하는데, 제대로 나오지 않아서 생긴 문제입니다.

 

결국 어디가 문제였냐 하니까, 일단 다시 부활을 하고 나서, 살아 있는 상태가 맞느냐 하는 여부가 있는데, 이걸 어떻게 참으로 만들어 주어야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되살아 나고 나서, 첫 구조물에 부딪칠 때 체력이 깍이지 않는 버그는 어떻게 손 보는데 성공했습니다. 정말인지 프로그래밍은 버그를 집어넣는 과정이고, 디버그는 그걸 제거하는 과정이라는 명언은 정말 틀린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뭐하나 새로운 기능 하나 넣으면 상당한 버그가 터져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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