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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Stage03의 제작 -5-

by 인터넷떠돌이 2022. 7.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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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도 이어지는 버그를 수정하는 작업내용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정말인지 프로그래밍을 하고 나서 반드시 나오는 이 버그라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자면, 끝도 한도 없는데, 부디 철자하나 오타내서 작동이 이상하게 되고 있는 휴먼에러는 아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제 어느정도 저 프리펩이 구현은 되기는 되었는데, 어찌된 것인지 움직이려고 하지도 않고, 제대로 이미지가 표시가 되지도 않는 문제점이 나왔습니다.

 

일단 어떻게 된 것인지 계속 마커를 찍어서 어떻게 확인을 해 보는데, 가장 먼저 나오는 문제점은 우선 프리펩을 이미지 베이스에서 어떻게 스프라이트 렌더러로 바꾸었는데, 그 이후 가야되는 코드를 제대로 가지 못하고 있는 것 입니다.

 

 

코드를 수정하고 나서, 어떻게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드레곤 캐논이 드디어 게임화면상으로 잡히는 위치까지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이제 드디어 드레곤 캐논을 위한 새로운 컨트롤 메서드를 작업해야 할 타이밍이 왔습니다. 일단 새로운 C# 스크립트를 생성해 보도록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고 나서도 제 의도를 벗어나서 이상하리 만큼 너무 많은 숫자의 드레곤 캐논이 생성이 되는데, 3기 이상 나오는 것은 제 의도가 아니기는 합니다.

 

거기다가 이유를 알 수 없지만, 일단 어떻게 된 것인지 인덱스 범위를 벗어 났다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이래서야 상황이 복잡한데, 이거야 말로 제가 의도하지 않은 버그이기는 버그입니다. 아무튼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안되면 한줄한줄 마커를 삽입해서 어떻게 고쳐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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