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느정도 컨디션이 돌아왔는지, 하루종일에 가깝게 개발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아무튼 그러는 과정을 이번 포스팅에 다 담을 수는 없지만, 그래도 어느정도는 기록으로 올리기 위해서 이번 포스팅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일단 여기서는 스테이지 3를 만드는데 들어가는 모든 것을 기록해서 다 올리고자 합니다.
일단은 지난번 포스팅에서 문제가 된 것을 고치는 와중에 무언가 드레곤 캐논을 만드는데 무언가 잘못되어서 위 스크린샷과 같은 새로운 프리펩의 무언가가 생기고 말았습니다.
일단 지난번 포스팅에서 그렇게 늘어진 배경은 무엇이 문제인가 했더니, 이미지를 미리 처리했어야 하는데, 그걸 하지 않아서 벌어진 일이었습니다.
그렇게 했더니, 일단 배경화면이 이상하게 되는 문제는 어떻게 해서 해결이 되기는 되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가야 할 것은.............
어떻게 된 것인지 부활을 한번 하고 나서 이후에 컨트롤이 먹히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 것 입니다. 이건 이거대로 심각하다면 심각한 문제입니다.
이게 어디가 문제인가 했더니, 플레이어 프리펩의 상태를 설정할 때 하나 설정을 잘못해 주어서 생기는 문제 였습니다. 일단 이건 간단하게 코드를 고쳐서...... 해결은 되었습니다.
다음으로는 드레곤 캐논의 상태에 따라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주어야 하는데, 이렇게 하나씩 만들어 주기는 주었습니다만, 이것만 가지고는 완전히 작동을 하지 않는 다는 것은 아실 것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기까지만 올리지만, 다음 포스팅에서는 저 애니메이션들이 작동할 수 있도록 코드를 짜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 Project Yukkuri R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age03의 제작 -5- (0) | 2022.07.08 |
---|---|
Stage03의 제작 -4- (0) | 2022.07.08 |
Stage03의 제작 -2- (0) | 2022.07.06 |
Stage03의 제작 -1- (0) | 2022.07.05 |
In - App 구매 기능을 활용한 재화판매 -5- (0) | 2022.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