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꺼번에 진도를 많이 나간 것은 좋은데, 문제는 이렇게 되니까, 어떻게 해서건 이 많은 내용을 처리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예약발행을 이용해서 하나하나 올려 보고자 하는데, 아무튼 지난 포스팅에서 애니메이션의 처리를 하려고 했습니다만, 이게 만만하게 볼 일이 아니기는 했습니다.
먼저 무슨 문제점이 생겼냐 하면, 어떻게 된 것인지, 일단 부활을 하고 나서 이상한 방향으로 플레이어 프리펩이 날라가는데, 이게 부스터를 쓰고 있는 상황에서 죽으면 이런 일이 벌어졌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특별히 문제가 없는 상황으로 어떻게 나오기는 했습니다. 이제 이를 바탕으로 해서, 또 하나의 버그를 잡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것으로는, 새로운 형태의 리스트를 만들어서 다음으로 진행해야 할 것이 필요했습니다. 왜냐하면, 어째서 인지 무언가가 꼬이는 것을 보았습니다.
문제는 이렇게 해서 어떻게 해서, 드레곤 캐논을 구현하는데 성공은 했지만, 이상하리 만큼 너무 엉뚱한 위치와 너무 엉뚱한 크기로 나왔습니다.
일단 문제가 있다고 하면, 먼저 프리펩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기존의 transform이 아니라 rect transform인게 문제가 아닌가 합니다.
거기다가 사이즈를 조정해도,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구현되는 위치가 너무 엉뚱한 위치에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야 이걸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이래저래 상당히 애를 먹는 상황에 처해 진 것은 사실입니다. 다만, 이런 것도 언제나 그렇듯이 버그이고, 버그는 시간이 걸려도 잡아야 합니다.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 Project Yukkuri Run'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age03의 제작 -6- (0) | 2022.07.09 |
---|---|
Stage03의 제작 -5- (0) | 2022.07.08 |
Stage03의 제작 -3- (0) | 2022.07.07 |
Stage03의 제작 -2- (0) | 2022.07.06 |
Stage03의 제작 -1- (0) | 2022.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