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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엔딩씬을 만들기 위한 과정 -6-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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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 것이 아니라, 일단 지난번에 이어서 이제 아마튜어를 다루기 까지 했으니, 이를 바탕으로 해서 제대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나하나 만드는 과정도 그렇게 쉬운 것이 아니기는 아니었지만, 아무튼 조금 힘들게 되기는 되었습니다.

 

일단 폭탄에서 가장 중요한게 도화선이 타는 곳인데, 이 장소를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심지에다가 부모관계로 설정해서 간단하게 도화선의 심지가 타고 갈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렇게 해서 진짜로 심지가 짧아짐에 따라 이 도화선이 다 들어가는 효과를 어떻게 만들어 내기는 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가서............

 

 

다음으로는 폭탄이 전체적으로 위에서 떨어져야 하기 때문에, 아마튜어를 설치해서 이를 보완해 주도록 해 보도록 합니다. 이 작업까지도 그렇게 어렵진 않았습니다.

 

여기서도 역시 같은 방법을 써서, 어떻게 Parent를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작업이 어느정도 되기는 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다음으로 이런 지정을 해서, 제대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부모 오브젝트로 다 설정이 되기는 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폭탄의 심지까지 다 들어갔으면, 이제 폭발을 일으켜야 합니다.

 

일단 여기서 폭발까지는 문제없이 되기는 되었습니다. 다만, 무엇이 문제이냐고 하면, 이제부터 폭발의 불꽃 등을 만들어 주어야 하는데, 이걸 구현하느냐 마느냐 하는 문제가 걸려 있기는 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어떻게 해서건 구현은 해야 하기에, 한번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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