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엔딩씬을 만들기 위한 과정 -7-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단 이번 포스팅에서 전체적인 부분을 다 완성을 해 보고자 합니다. 말 그대로 픽셀아트화 시키는 것 빼고는 다 완성을 시켜 보자는 것인데, 아무튼 간에 여기까지 온다고 쉽지 않았는데, 이후에 실험노트를 적는 과정을 생각하면 일이 만만하지 않기는 않습니다.

 

그리고 나서 또 추가한 것이 폭발에 의한 불꽃인데, 여기서는 아마튜어와 상관없이 동작할 수 있도록 어떻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른 블렌더 파일을 열어서 기존의 아프로 헤어 마리사에게 아마튜어를 지정해 보도록 합니다. 이런 작업을 하기 위해서 일단 다음으로는..........

 

가지가지 시도를 해 보기는 보았습니다만, 결과가 그렇게 좋지만은 않기는 않았습니다. 이게 왜 이런가 했냐면, 그냥 아마튜어를 부모 오브젝트로 만들면.........

 

 

그렇게 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어째서 인지 윳쿠리 마리사의 그 폭탄맞은 머리가 사라지는 참사가 벌어지는 것 입니다.

 

그래도 결국 머리카락을 붙인 채로 아마튜어를 모두 부모 오브젝트로 두는데 성공하기는 했는데, 그 방법이라는 것이 좀 간단하다면 간단하긴 합니다.

 

 

어떻게 머리카락을 유지는 하고 있었으며, 이 상태에서 Z축 좌표로 상하로 움직여도, 저 머리카락이 모두 따라가는 상황이 나왔습니다.

 

그 방법이라는 것이 어이없게도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일단, 그냥 Amature Deform만을 클릭하면 되고, 그 이외에는 클릭하지 않는 것 이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마무리를 지어서 동영상으로 렌더링을 하기는 했습니다. 이 장면을 보고서 생각한다면, 일단 폭탄을 어찌할 줄 모르가가 터져서 시커멓게 그을리는 우스꽝 스러운 장면이 나오기는 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는 이걸 픽셀아트화 해서 어떻게 작업을 하느냐 하는 것이 남아 있기는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