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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엔딩씬을 만들기 위한 과정 -8-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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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디어 말이 나오고도 나왔던 픽셀아트화에 대해서 한번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다른 것이 아니라, 우선은 compositing에 대해서 노드를 정리하고 나서, 그리고 나서 애니메이션 렌더링까지 다 해야 하는데, 그 과정을 하나하나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노드트리에서 pixelation이라는 그룹을 가지고 온 화면입니다. 일단 기본적은 compositing의 노드에서 가지고 왔으며, 다음으로 가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얼마만큼 픽셀아트화 시키고 하는 조정이 필요합니다.

 

지금은 그렇게 많이 왜곡이 되지 않도록 조금 해상도를 흐릿하게 만들어 주고, 그러면서 색상은 구분이 되도록 어떻게 만들어 주기는 주었는데, 이게 제대로 나왔는지 여부는 실제로 해봐야 합니다.

 

 

어느정도 픽셀아트화가 되기는 되었는데, 그렇다고 해서 이게 100% 마음에 들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일단 이렇게 해서 올린 다음에, 다른 무언가를 해 봐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으로는 동영상으로 랜더링한 화면입니다.

 

일단은 어느정도 픽셀아트화가 된 다음에 나오는 화면인데, 이에 대해서는 무어라 당장은 정의하기는 어렵지만, 아무튼 어떻게 완성이 되기는 되었습니다. 이제 다음 목표는 이걸............ 하나의 동영상으로 그냥 만드느냐 아니면 이미지로 내 보내느냐 이런 것인데, 이건 천천히 생각을 해봐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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