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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엔딩씬을 만들기 위한 과정 -4-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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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래저래 무언가 컨디션이 좋지 않은 가운데, 일단 포스팅을 올리는 것이 잠시 끊어졌다가 다시 올립니다. 일단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아마튜어까지 설정하는데 성공했는데, 이게 만만한 작업이 아니기는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일단 성공은 하였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이후의 작업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게 제대로 작동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정말로 어렵다면 어려운 작업인 180도 회전해서 제자리에서 뒤로 돌아를 한번 시켜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게 제대로 되는 가 하면............

 

 

그냥 아마튜어만 돌리면 되니까, 그럭저럭 무언가 잘 되기는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제 애니메이션 작업이 그럭저럭 수월(?)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별 쓰잘데기 없는 항목이 있는데, 이런 항목들이 일단 렌더링이 안되도록 어떻게 만들어 놓기는 놓았습니다. 그 때문일까요? 제대로 렌더링시 안 보이기는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정리한 것은 이제 촬영을 위한 바닥과 배경을 일단 만들어 놓기는 놓았습니다. 당연하다면 당연하게 태양으로 되어 있는 조명도 일단 옮겨 주도록 했고요.

 

이제서야 좀 무언가가 나아 보이기는 나아 보이는 상황입니다. 그래도 100% 만족스럽지는 않고, 그리고 좀 뭐랄까, 아직 픽셀아트화 되지도 않았지만, 그래도 여기까지 오기는 왔습니다. 이제부터는 어떻게 해서건 애니메이션 작업에 들어가야 할 차례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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