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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픽셀아트화 시킨 폭탄 폭발씬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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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 것이 아니라, 지난번 포스팅에서 완성을 했는 이 폭탄의 폭발씬을 어떻게 픽셀아트화 시킬 수 있는지 없는지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난번에 완성을 하였는 compositing에서 조작을 먼저 이야기 해 보아야 합니다.

 

우선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노드를 불러 오기도 하고, 일부 노드를 추가시켜 주도록 해서, 어떻게 픽셀아트화 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그냥 가만히 있는 폭탄만 렌더링을 한 것인데, 이로 미루어 보아서, 어떻게 렌더링을 할 때 상당히 조심을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처음으로 만들어 본 gif 애니메이션인데, 무언가가 잘못 되었는지 너무 재생속도가 느리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디까지나 이미지 파일을 모아서 만들어서 이런 문제가 생겼습니다.

 

이렇게 해서 좀 더 나은 식으로 만들어 보기는 보았습니다. 이제 이걸 제 엔딩씬을 제작하는데 응용해야 하는데, 이에 대해서는 좀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 될 듯 합니다. 그래도 언제까지나 미룰 수도 없기는 없기에 일단 가지고 오도록 해 보겠습니다. 그래도 픽셀아트화는 성공적으로 된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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