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폭탄 폭발씬의 연습 -5-

by 인터넷떠돌이 2022. 6.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완성이 되었는데, 문제는 아직도 남아 있습니다. 우선은 당장에 급한 것 부터 처리를 한다고 생각을 하고, 일단은 남아 있는 폭탄의 폭발씬을 어떻게 만들어 보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렌더링까지 해서 완성을 하는데 성공적으로 나오기는 했습니다.

 

이제는 폭발이 끝물이라고 할 수 있는 20프레임으로 이동을 해 보도록 했습니다. 여기서는 일단 프레임을 이동하고 나서 다음으로 할 일은.......

 

여기서는 불꽃이 작아져야 하기 때문에,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0.1씩 스케일을 어떻게 이동시켜 보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여기서도 잊지 말아야 하는 것이 하나 있기는 있습니다. 바로 키 프레임을 넣는 것을 잊어 버리면 안되기는 안되는 상황이기는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폭발이 마무리가 되어 가는 22프레임으로 이동을 해 보도록 합니다. 여기서는 어떻게 되는가 하면.............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한 것으로는 역시나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스케일을 0으로 다 만들어 놓아서 아예 안 보이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서도 역시나 키프레임을 넣어 주는 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이런 식으로 작업을 해서 키프레임과 키프레임 사이 점진적으로 저 숫자의 변화를 따라가서 줄어들거나 증가하게 됩니다.

 

그리고 잊어버리면 안되는 것이, 바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에미션강도도 조절을 해 주어야 하는데, 일단 시작하는 무렵에는 100으로 설정해 줍니다.

 

그리고 폭발이 한참에 달하는 시점에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750정도로 상당히 크게 올려 보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20프레임으로 폭발이 끝물이 될 즈음으로 와서는 에미션의 강도를 100으로 설정해 주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제 다음으로 가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애니메이션까지 렌더링을 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다만 여기서 끝이 아니라, 제 작업방식은 블렌더로 픽셀아트화 한다는 것을 생각하면, 이제부터 이걸 픽셀아트화 시킬 수 있는지 없는지에 대해서 한번 고민을 해 보아야 합니다. 그래도 폭발씬 자체는 그렇게 큰 무리없이 가능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