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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정식 출시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만들기 -23-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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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새로운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서 상당히 고생을 하고 있는데, 애니메이션 프레임 하나하나 찍으면서 이게 에러가 나서, 다시 작업을 해야 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아무튼 이런 이유로 해서 작업을 다시금 해야만 했습니다. 이제 그 작업한 내용을 하나하나 기록으로 남기고자 합니다.

 

먼저 새로운 폴더를 만들어 놓고 나서, 처음으로는 새로운 대포가 제대로 서 있는 장면을 담아 주도록 합니다. 이 작업은 그렇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애니메이션을 렌더링을 하기 전에, 미리 해 주어야 하는 것이 바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RGBA라고 해서, 투명까지 포함할 수 있는 것을 만들어 주어야만 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일단 배경이 투명한 채로 애니메이션이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다만 지금 만든 것은 대포가 앞으로 이동하기만 하는 것이기 때문에, 추가로 필요한 것이 많이 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하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한 것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심지가 타는 연출을 이번에도 해 주어야 합니다.

 

일단 거기까지는 했지만, 문제는 다음으로 나오는 연기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대포알이 발사되고 나서, 연기가 올라와야 하는 연출인데, 일단 여기는 기록을 깜빡하는 바람에, 문제가 생각외로 심각해 졌습니다.

 

일단 파티클을 먼저 우선으로 해야 하는데, 이게 제대로 되지 않아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은 종료와 수명을 저렇게 짧게 만들어서 대포가 발사되는 순간처럼 만들어 주어야만 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첫발을 떼기는 했는데, 이게 제대로 된 것인지는 아직도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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