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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정식 출시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만들기 -25-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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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디어 이런 작업에 끝을 내고, 그럭저럭 만족할만한 내용을 만든 다음에, 가지고 가서, 어떻게 작업을 해보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즉, 어떻게 해서 지난번에 에러가 나서 제대로 못한 작업을 마무리 하기 위해서, 이제 투명이 제대로 적용된 애니메이션까지 가지고 오도록 하는 것 입니다.

 

일단 먼저 해 부어야 했던 것은 이 연기가 나오는 영역인 smoke domain의 크기를 조절하고 위치를 조절해 주는 작업을 먼저 해 주어야 했습니다.

 

그리고 다른 자료를 찾아보고 이래저래 다른 삽질을 한번 더 해보았습니다만, 그 결과가 영 신통치 않기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다른 작업을 찾아보고자 합니다.

 

 

이렇게 텍스쳐를 한번 조절해 주는 것을 하기는 했습니다만, 그 결과가 그렇게 좋지 많은 않게 나왔습니다. 아무튼 좋지않은 결과는 결과이고, 다음 실험을 준비해 봐야 했습니다.

 

결국 저렇게 구름을 설정하는 것도 그렇게 의미가 없을 정도로 그다지 성공적인 무언가는 되지 못했고, 그저....... 삽질만이 되었습니다.

 

저렇게 마지막작업까지 해 주기는 했지만, 결과는 신통치 않았고, 다시 처름으로 돌아가 보아야 했습니다. 결국 엉뚱한것을 한다고 시간만 허비한 셈 입니다.

 

결국 어떻게 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하나 연기를 내는 데는 성공했습니다. 이제 이 연기를 가지고서 대포에 적용해 봐야 합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하나 성공적으로 끝이 나기는 났습니다. 투명한 배경에다가 대포의 연기까지 제대로 표현을 하는데 성공했는데, 이제 남은 것은 이걸 가지고서 한번 유니티에서 작업을 해 주는 것이 남아 있다고 해야 합니다. 이것도 만만치는 않지만, 아무것도 안하고 있을 수 만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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