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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정식 출시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만들기 -24-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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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실수한 상황을 수습하기 위해서 움직이기 시작했는데, 정작 대포의 발사 후 화약연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잊어버려서, 이를 대체하기 위해서 이래저래 애를 먹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도 역시나 애를 먹는 상황이 나올 것인데, 어쨎든 작업을 하기는 해 보아야 합니다.

 

일단 지난번 포스팅에서 설정한 것에 이어서, 역시나 파티클 시스템을 손봐야 하는데, 우선 위 스크린샷의 밑줄을 친 부분부터 하나하나 설정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유투브에 올려져 있는 자료를 보고서, 하나하나 만들어 보기는 했지만, 문제는 이게 잘 되지 않아서 추가로 작업을 또 하기는 해 보았습니다.

 

 

일단 이렇게 포스 항목도 건드려 보기는 했지만, 그렇게 좋은 결과는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야 이걸 어떻게 써야 할지 아직은 감이 안 잡힙니다.

 

결국 꼬일 대로 꼬여서 하는 수 없이 연기가 나오는 오브젝트에 있는 유체항목을 피직스 프로퍼티스에서 제거해 주도록 해야 했습니다.

 

결국 하다하다 안 되어서, 일단 따로 블렌더 파일을 열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하나 새로 만들어서 실험을 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이제까지 왜 안되는가 봤더니,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오브젝트 손도와 랜덤화를 잘못봐서, 랜덤화를 조절해야 하는데, 오브젝트 속도를 조절해서 이런 사단이 났던 것 입니다. 아무튼 연기가 제대로 나지 않는 상황을 하나하나 해결할 수 있어 보이기는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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