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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정식 출시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만들기 -22-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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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스테이지1에서 스테이지2로 넘어가기 위해서 이러저러한 노력을 하고 있는데, 이 와중에 정말 생각지도 못한 것을 많이 알아가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1인 개발로 무언가를 끝까지 만들어 보기 전 까지는 정말 알기 어려운 것들인데, 이걸 알아가는 와중에 그 내용을 하나하나 포스팅으로 올려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대로 스테이지1에서 다시 스테이지2로 올라가면, 우선 제대로 플레이어 프리팹이 나오고, 그리고 거리표기도 0으로 돌아는 갔습니다. 다만 체력과 허기 게이지의 초기화는 과연 좋은 것인지는............. 일단 생각해 봐야 겠습니다.

 

그런데도 문제는 여전히 존재하는 것이, 일단 계속해서 이 없는 게임 오브젝트를 계속해서 찾는 에러 메세지는 꾸준히 출력이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엇이 문제인지 코드를 한번 따라가 보았더니,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문제점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타이머가 이전 씬이 끝나도 계속 살아서 울리는 것이 문제였습니다!

 

그렇게 해서 문제는 일단 해결은 되었는데, 문제는 다른것이 또 있습니다. 바로 어째서 인지 부스터 애니메이션이 켜지지 않는 문제점이 나온 것 입니다.

 

일단 이 이유를 몰랐기에 시간인가 싶어서 애니메이션의 전체 시간을 한번 줄여서라도 어떻게 되는지를 한번 보고자 했습니다만, 그게 뜻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결국 애니메이션 맵에서 기본 스테이트에서 부스터 애니메이션만 유일하게 연결된 형태로 해서, 어떻게 재생에 성공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하나 연결해도, 여전히 간결하게 되어 있기는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이전에 했던 시도가 실패했다고 하기에는 무리이고, 단지 이런 예외도 나온다고 메모는 해 주어야 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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