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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정식 출시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만들기 -20-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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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래저래 스테이지 1에서 스테이지 2로 넘어가기 위한 작업을 하고 있는데, 아직도 여러가지 잡 버그를 잡는 문제와, 스테이지를 옮기는 순간에 생기는 가지가지 버그를 잡는 문제로 인해서 순조롭지는 않지만, 그래도 완전히 발목이 잡히지는 않는 선에서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먼저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이 되었던 배경화면에 보이던 줄은 어떻게 해결이 되기는 되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해결을 하기는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한 것은 스크립트 상에서 모든 스테이지가 똑같이 취급을 받을 수는 없기 때문에, 일단은 구분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그전에 거리를 어떻게 측정하는 공식에다가 조금은 다른 변화를 주기는 주도록 해 봅니다. 어떻게 되었건 간에 우선 저장이 되어야 하는 거리는 따로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하나 문제가 생겼습니다. 일단 어떻게 된 것인지 스테이지1에서 넘어오게 되면, 제대로 플레이어 프리팹이 생성이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에러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니까, 의외로 간단하다고 할 수 있는 것이, 우선 에셋번들로 로딩시킨 것을 어째서 인지 제대로 언로딩시키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였습니다.

 

그래서 스테이지 1이 성공적으로 마무리가 되면, 반드시 플레이어 프리펩이 있는 에셋을 어떻게 해서 닫아주는 한편, 스테이지2가 시작이 되면, 다시 불러오기 하도록 만들어 놓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문제를 또 하나 해결하긴 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서, 또 다른 에러가 나오기 때문에, 이걸 풀어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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