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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정식 출시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만들기 -21-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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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에셋번들을 언로드 시키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았습니다. 이제 또 다른 에러가 또 나오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하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이 왔습니다. 일단, 이렇게 에러가 발생하는 이유가, 그 전까지는 플레이어가 죽어서 게임 오버 되는 것만 신경을 섰지만, 이제부터는 아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먼저 설명해야 할 것은 어째서 인지 계속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계속해서 전 씬에서 사라져서 없어진 오브젝트를 계속해서 찾는 오류가 발생한다는 것 입니다.

 

거기다가 어떻게 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이상할 정도로 너무 많은 로딩 대기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건 확실하게 좋지 못하기는 못한 상황입니다.

 

아무튼 일단은 조사해 보니, fake null이라는 것도 언급이 되기는 되었습니다만, 그건 아닌 것으로 나왔고, 더 문제는 다른 것이 문제였습니다.

 

 

일단 그 원인을 어디서 찾았냐 하면, 먼저 update항목에 있는 내용이 문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선 계속해서 로딩을 하라고 이미 명령을 내렸는데, 채터링이 되면서 같은 명령이 여러개 내려진 것 입니다.

 

이렇게 채터링을 방지하기 위한 장치를 주어서, 어덯게 다중으로 나왔는 이 로딩을 없애는 것은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계속해서 있는게...........................

 

어째서 인지 nullexcetption이라고 해서, 이미 destroy함수로 없애버린 것에 대해서 계속해서 찾아서 생기는 오류가 일어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몰랐지만, 문제가 터졌을 때, 일단 사치품 구매 타이머를 제외하고는 모든 타이머를 정지할 수 ㅇ씨도록 만드어 줍니다.

 

그렇게 해서 타이머를 제거하는 것으로 일단 계속해서 없어진 오브젝트를 찾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이 되기는 되었습니다. 다만, 저렇게 타이머가 꺼지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 무어언가가 남아 있을 - 버그가 완전히 고쳐진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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