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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 to pixel art 의 추가 도전기 -6-

by 인터넷떠돌이 2022. 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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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2 종류의 각각 다른 오브젝트에 다른 색상을 입히고 다른 색상의 테두리를 나오도록 프리 스타일을 설정 하려고 했으나 그게 뜻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하루종일 자료를 찾아서 실습한 결과 어떻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는데, 이번 포스팅 부터는 일련의 시리즈로 관련된 방법을 이야기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당면한 문제는 이렇게 한가지 색으로 프리 스타일을 적용해서 테두리를 만들어 주는데는 성공적으로 적용을 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문제가 된 것은 이렇게 두가지 색을 적용할 수 없어서 우선 테두리가 없는 식으로 하나 만드는 수 밖에 없기는 없었습니다.

 

 

일단 어떻게 시행착오로 무언가를 알아보기 위해서 우선 찾아본 자료에는 모디파이어 중에서 메테리얼을 추가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결과가 그렇게 좋은 것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어딘가 불룩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테두리가 완전히 검은색 일변도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자료를 찾아보고 실습해 보기 위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보인는 것처럼 각각 다른 프리스타일을 적용하기 위한 오브젝트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하나의 오브젝트를 고른 다음에 Ctrl + G를 눌러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첫 걸음을 떼기는 했지만, 이때만 해도 간단하게 끝날 줄 알았던 일이 상당한 시간을 끌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아무튼 어떻게 수많은 시행착오가 있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이후의 포스팅을 통해서 하나하나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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