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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 to pixel art 의 추가 도전기 -3-

by 인터넷떠돌이 2022. 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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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에 이어서 한번 나아진 큐브의 픽셀아트화를 진행시키도록 하고, 그 다음으로는 테두리를 처리하고자 합니다. 다만, 이렇게 한다고 해도, 한계는 분명히 있을 것인데, 그래도 일단 할 수 있는 데 까지는 해 보고자 합니다.

 

우선 테두리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먼저 프리 스타일이라는 것을 적용하기 위한 준비를 해야 합니다. 여기다가 절대적으로 1픽셀의 두께를 주도록 해야 합니다.

 

그렇게 만들어 보았더니,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상당히 두꺼운 무언가가 테두리를 형성하면서 만들어 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테두리가 너무 검은색 일변도 인게 문제라서, 아랫쪽의 사진 아이콘을 눌러서 프리 스타일 라인을 선택하도록 했습니다. 먼저 베이스 컬러를 좀 더 명도가 떨어지는 색으로 칠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봐야 하는 것으로는 역시나 렌더링이 된 결과물인데, 일단 이 결과물은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알 수 있지만, 우선......... 예, 우선 테두리의 색상을 부드럽게 바뀌었지만, 그래도 아직 문제는 여러개 있기는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 다음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프리스타일 라인에서 투명도를 조정하기는 했는데, 이게 어떤 영향을 줄지는 모릅니다.

 

그리고 나서 F12키를 눌러서 렌더링을 하고 나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나오기는 나옵니다. 다만, 이게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는지 없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여러가지 경우의 수를 가지고서 한번 시도를 할 것은 많이 해봐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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