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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 to pixel art 의 추가 도전기 -5-

by 인터넷떠돌이 2022. 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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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드디어 마무리를 지어 볼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전에 올린 결론하고, 올리면서 다시보고서 내린 결론이 조금은 다른데, 그건 그것이고, 일단 지금까지는 스크린샷을 찍은 자료를 가지고서 한번 작업을 해보고자 합니다.

 

다음으로는 아예 조명을 태양으로 바꾸고 나서, 작업을 해 보고자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한 조명이 너무 그림자를 만들어 놓으니, 이건 문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무언가가 더 깔끔하게 진행이 된 것 같기는 한데, 일단 조명을 바꾼 것이 효과가 있기는 있다는 생각이 들기는 듭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다음으로 크기를 극단적으로 키워 보고자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더 줄어들거나 안 보이는 경지까지 갈 수 있지 않을까 했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영 좋지 않은 선택이 되고 말았습니다. 일단 특별히 줄어든 것은 없어 보이고, 여전히 테두리의 크기는 커 보입니다.

 

그래서 아예 해상도를 대폭 올려보는 선택을 해 보았습니다. 이 선택에 의해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모릅니다만, 일단 시도를 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해상도를 올리자, 테두리 선이 확실하게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대로 가자면, 일단 성공적인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그래서 한번 비교를 해 보았는데, 조금 더 해상도가 커졌을 뿐인데,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제대로 되기는 되었습니다. 다만, 문제는............... 이게 크기를 키웠을 때도 비슷한 효과를 낸 것을 블로그를 포스팅 하면서 다시 스크린샷을 보면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 이에 대한 조사도 필요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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