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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nder to pixel art 의 추가 도전기 -8-

by 인터넷떠돌이 2022. 1.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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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려다가 블렌데에서 컬렉션이 꼬여 버렸는데, 이에 대해서 다시한번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다시 시도를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걸 시도하면서 제대로 완성되지 않은 것이기 때문에, 연습용 프로젝트를 가지고 해서 천만다행이었습니다.

 

다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3개의 큐브를 소환해서 작업을 진행 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의 작업은 무엇이 되느냐 하면.............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ctrl + g 키를 눌러서 그룹 - 컬렉션을 지정해 주는데, 여기서 이름을 붙이는 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그리고 컬렉션에 추가가 제대로 된지 보는데, 여기서 기본적으로 모든 씬 안에 있는 블렌더의 오브젝트는 다 Collection이라고 해서 조명과 카메라까지 모두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사진 아이콘을 눌러서 여기서 프리스타일 스타일을 설정하는데,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노란색 밑줄이 쳐진 것처럼 컬렉션이 비활성화 되어 있는데, 활성화 시키고, 그 다음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컬렉션 항목에다가 아까 지정한 컬렉션을 추가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포함이라고는 것이 다른 오브젝트도 같이 되는가 하는데, 실은 다른 오브젝트는 베제하고, 이 컬렉션 - 그룹만의 전용 프리 스타일이 된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검정색 칼라가 아니라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베이스 컬러를 붉은색으로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그렇게 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첫번째로 지정한 큐브에만 붉은색 테두리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의 작업이 끝나기는 끝이 났는데, 이제 남은 큐브를 다른 색상으로 하나하나 채우는 작업이 남아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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