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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기초적인 blender 조작법 -4-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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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게 아니라 드디어 블렌더 조작법에 대해서 마지막으로 포스팅을 올리고, 이후에는 모델링을 한 것을 한번 올려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전 포스팅에서 마지막에 퀵 메뉴를 여는 것을 보여드렸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지막에 도표로 이걸 정리해 보기까지 했습니다.

 

퀵 메뉴를 보다보니 이렇게 시점까지 보여주는 메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만, 이 역시 마냥 외우기 보다는 모델링을 하면서 익혀야 할 대상이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나서 스냅 메뉴도 역시 퀵으로 불러 지는데, 이 역시 모델링을 할 때 작업 속도를 빠르게 만들어 주는 요소가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은 무엇에 대한 것인지 아직도 감이 잡히지 않는데, 나중에 다루어야 할 때가 나올 것 같기도 합니다. 일단 지금은 이런게 있다는 것 정도만 알아두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표와 같은 스크린샷을 얻어 내는데 성공하기는 했습니다. 다만 이렇게 얻었지만, 이걸 제대로 사용할 수 있을지 없을지는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블렌더는 파일을 저장할 때 항상 1이라는 백업용 파일을 만들어 주는데, 만약에 하다가 blender가 심각한 오류가 나서 세이브 파일이 손실 되었더라도 너무 걱정하지 말고 단체로 저장되는 곳에 원본 파일의 이름이 같으면서 확장자만 다른 백업 파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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