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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기초적인 blender 조작법 -2-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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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래저래 어떻게 블렌더의 기초적인 조작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좀 하고 나서 모델링에 들어가려고 했지만, 어째서 하다보니 이래저래 많이 늦어졌습니다. 아무튼 늦은 것은 늦은 것이고, 이제부터 하나하나 포스팅을 올려서 따라 잡도록 해야 합니다.

 

먼저 언급해야 하는 것이 바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우측 상단에 있는 것처럼 하나하나 만들어 주는 것인데, 일단 이렇게 만들어 주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은...........

 

 

그리고 다음으로 비교를 하고자 하는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하나 만들어 주어서 이제 앞에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들어서 가려 보도록 했습니다.

 

그런데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사각형 2개가 겹쳐진 아이콘을 누르면, X레이 모드라고 해서 뒤에 숨겨진 오브젝트까지 제대로 볼 수 있도록 보여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있는 상태에서 변환 메뉴에 있는 것을 해서 어떻게 하나하나 변형할 수 있기는 있습니다. 이제 이런 방법을 하나 테스트 할게 있는데........

 

그리고 나서 X키, Y키 Z키를 누르고 이런 변환을 하면, 특정한 축으로만 변형을 가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게 지금은 유용한지 모르지만, 일단 하나하나 모델링에 들어가면서 얼마나 유용한지 알아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이런 이유로 인해서 여기까지 유용한 것을 알아내기는 했지만, 아직도 정리해야 할 것이 많이 있기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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