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der project -6- 다시보는 3D to pixel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까지 어떻게 해서 3D 오브젝트를 픽셀 아트 형식으로 변경시키는 것을 보여드렸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 것도 아니라, 이제 본격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어떻게 png파일로 추출하는 것 까지 올려 보고자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련의 시리즈는 끝내고, 다음 포스팅 부터는 좀 더 좋은 것을 가지고 올 수 있도록 해 보겠습니다.

 

우선은 추가적인 작업이 있는 그림자를 어떻게 해 보려고 했습니다만, 일단 그림자를 만들기 위해서는 바닥이 필요해서 평면을 추가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우선 그림자 까지는 어떻게 나오는 것을 볼 수 있기는 있습니다. 다만 제가 블렌더 자체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져서 여기서 더 앞으로 나아가지는 못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블렌더 렌더 창에서 이제 이미지를 저장할 차례인데,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이미지를 사본으로 저장을 해서 png파일로 저장해 보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png파일을 열어 보았더니, 위 스크린샷과 같은 형식으로 무언가가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이를 바탕으로 해서 다음 작업을 이어가야 하는데, 우선은ㅇ 블렌더 툴에 대한 이해가 더 있어야 어떻게 진도를 더 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