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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Bleder project -4- 다시보는 3D to pixel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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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느정도 유의미한 성과를 내기는 했지만, 그래도 실험은 여전히 해볼 것이 남아 있기는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도 역시 여러가지 실험을 해 보도록 하며, 관련된 내용을 한번 포스팅으로 올려보는 과정을 거치고자 합니다.

 

지난번에는 지나치게 자연적이지 않은 조명위치라고 할까, 상당히 좋지 않은 위치라서, 이번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한번 위치를 옮겨 보았습니다.

 

이렇게 하였을 때 상황이 나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다만, 이런다고 해서 완전히 나아진 것은 아니고 무언가 정사각형 상자가 무슨 몽니가 난 것처럼 모양이 영 좋지는 않습니다.

 

 

일단 가장 먼저 문제가 된 것이 바로 회전이 아닐까 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카메라의 각도가 조금 제멋대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각도를 한번 조정해 주는 것으로 상황이 나아 지리라 생각을 하면서 한번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하나 해 보도록 합니다.

 

일단 이렇게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각도상으로 무슨 큰 변화는 당장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다시 F12를 눌러서 렌더링을 해 보면............

 

하지만 상황은 여전히 좋지 않은 채 그대로 입니다. 아무튼 이렇게 해서 알아보는 방법은 그렇게 좋지 못한 결과가 나왔는데, 좀 더 개선할 수는 없는지 한번 알아보는 실험을 계속해서 해 보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래저래 뭐라고 해야 할까요? 이것도 쉽지 않기는 쉽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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