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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랜덤한 장애물의 배치를 위한 여정 -3-

by 인터넷떠돌이 2021. 8.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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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래저래 오늘 하루는 진도가 영 나가지 않는 날이기는 합니다만, 이런 날도 있나 봅니다. 아무튼 이전에 했던 내용을 다시 추려서 그래도 중간에 무슨일이 있었으며 얼마나 1인 개발이 요절복통인지를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오늘의 포스팅도 랜덤한 배치인데, 이게 생각이상으로 어려운 일이기는 합니다.

 

일단 대포를 배치해 보긴 했는데, 랜덤하게 섞은 뒤에 10개 배치하랬더니, 이렇게 순서가 바뀌어서, 나오는 현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몇가지 조치를 취한 이후에야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제대로 배치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가도록 합니다.

 

 

이제 랜덤으로 배치를 해서, 어떻게 대포가 발사가 되는 것 까지는 나왔습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기는 만들었는데, 이제 다음으로 가야 하는 것은............

 

장애물도 랜덤으로 배치되게 하는 것인데, 문제가 나왔습니다. 일단 박스의 경우 배치 우선순위가 낮을 위치에서 높은 허들을 덮어 버리는 사태가 나오는 겁니다.

 

일단 몇개의 조치 - 여기서 말하기 좀 어려운 초지를 다 취하고 나서야 이 문제가 해결이 되었습니다. 이제 장애물도 있으니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허기 게이지가 다 떨어져서 굶어 죽는데, 그럴 일이 없어 지도록 일단은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먹을 것을 보내 주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이렇게 먹을 것도 10개 라인 다 채워서 나오면 문제가 심각하기 때문에, 일단은 이것도 랜덤으로 나와야 하는 과제가 이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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