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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랜덤한 장애물의 배치를 위한 여정 -1-

by 인터넷떠돌이 2021. 8.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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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전히 이래저래 게임씬에서 많은 씨름을 하고 있는 와중인데, 이게 길어질 수 밖에 없기는 없는 것이, 일단은 가장 중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이러는 것도 많이 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길어지는 상황에서 어떻게 블로그에 어디까지 했는지에 대해서 보고를 겸해서 포스팅을 올릴 수 밖에 없기는 없습니다.

 

먼저 이런 랜덤한 배치가 제대로 되는지 마커를 찍어놓고 한번 움직여 봤는데, 무언가 제대로 움직이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일단 가장 먼저 나온 문제는 바로 대포를 제어하기 위한 다른 투명오브젝트가 제대로 생성이 안되고 뒤죽박죽이 되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이걸 지금 당장은 어떻게 해결하긴 어려워서 좀 무식한 해결법을 사용했습니다.

 

일단 가장 먼저 의도한 것은 저렇게 투명 블럭과 대포의 포지션이 딱딱 맞아 떨어질 것으로 기대를 하고서 리스트를 만들고 섞고 했습니다.

 

문제는 아무리 같은 순서로 섞은 다음에 가지고 와도, 오차가 나오는 것인지 어떻게 제대로 된 제 의도대로 움직여 주지 않는 문제점이 나왔습니다.

 

결국 어떻게 해서 대포를 제어하는데 성공했고, 이제 대포는 랜덤한 숫자가 랜덤한 위치에서 배치가 되어서 발사가 됩니다. 물론 여기서 불발 확률도 있지만, 이에 대해서는 아직 구현이 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글을 올리는 시점에서는 어떻게 구현을 했는데, 거기까지도 만만한 작업은 아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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