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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랜덤한 장애물의 배치를 위한 여정 -2-

by 인터넷떠돌이 2021. 8.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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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어떻게 해서 얼리 엑세스를 향해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상황이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중간중간 어떻게 되고 있다는 것을 올리기는 해야 해서, 어떻게 이번 포스팅을 올려서 보고를 겸한 포스팅을 같이 하고자 합니다. 일단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는 내용이 좀 이전의 내용이기는 해도, 어디까지 되었다는 것을 알려주는 내용이기에, 전혀 중요하지 않지는 않습니다.

 

 

먼저 유투브 영상에 올린 것을 보자면, 일단 대포가 배치가 되긴 되었는데, 무언가가 에러가 났습니다. 어떻게 된 것이 대포가 발사하가 안되고 하는 현상이 나오고, 심지어 없어져야 하는 대포가 계속 남아서 메모리만 먹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제거가 되지 않고 남아 있는 대포가 있으면 나중에 메모리 부족 사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위험하게 되는데, 이건 그렇게 좋지 못하니, 일단 제거하도록 합니다.

 

 

 

 

 

결국 몇몇 에러를 해결하는 식으로 해서 어떻게 제 의도대로 대포가 정지해서 대포알을 발사하고, 뒤로 빠져서 제거가 되는 식으로 되기는 되었습니다.

 

 

gif파일의 용량이 너무 커서 어떻게 올릴 수 없었는데, 아무튼 이런 식으로 해서 어떻게 마지막으로 완성된 결과물을 올렸습니다. 대포도 그렇게 장애물도 그렇고 이런 식으로 점점 랜덤으로 배치가 되는 식으로 만들어 놓기는 놓았습니다. 이제 다음으로는 다른 아이템도 이런 식으로 배치를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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