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계속해서 진행되는 오프닝 만들기 과정 -5-

by 인터넷떠돌이 2021. 8.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프닝을 만들면서 깨들은 것이 하나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바로 아무리 재미있는 오프닝도 계속보면 지겨울 수 있으니, 일단 어떻게 해서건 스킵하는 기능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이 과정을 만들기 위해ㅛ서 일단 작업을 시작 하였는데, 이게 생각외로 어려운 작업이 되어서 시간이 많이 걸리게 되었습니다.

 

일단 팝업 메뉴의 화면을 다시금 재사용 해서 어떻게 스킵을 위한 과정을 물어 보도록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는 것이 맞는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차후에 어떻게 변경하는 것도 필요할 듯 합니다.

 

그리고 나서 어떻게 대포가 발사된 다음에 뒤로 밀리게 만든 다음, 그냥 맵상에서 지우는 것은 그렇게 크게 어려운 것도 아니기는 아니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해서 작업이 일차적으로 끝나기는 했지만, 진척이 느린 것은 어떻게 부정할 수 없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