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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계속해서 진행되는 오프닝 만들기 과정 -3-

by 인터넷떠돌이 인터넷떠돌이 2021. 7.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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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그간 게임제작에 관한 포스팅이 뜸하였지만, 아무것도 안하고 있는 것은 당연히 아니고, 일단 작업을 하고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게 아니라, 어떻게 해서건 간에 일단 관련된 내용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진척이 되었지만, 여전히 개발 단계에 있는 것이 바로 오프닝입니다.

 

일단 대포알을 배치했는데, 어딘가 제 의도와는 다른 배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래저야 상당히 곤란한데, 이를 어떻게 해서건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if문의 수정을 통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수정을 했는데, 이 배치가 아직은 제 의도와는 약간 달라서, 다시한번 수정을 해야 합니다.

 

그렇게해서 일단 대포가 점화가 되면, 대포알이 나아가는 것 까지는 어떻게 만들어 줄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다른게 아니고, 어떻게 해서건 느긋이의 반응을 이끌어 내는 것 입니다.

 

 

일단 어떻게 신호를 주어서 반응시키는 것 까지는 가능했는데, 생각외로 숫자가 너무 큽니다. 원래 계획대로라면 9개만 나와야 합니다.

 

어떻게 대포알의 충돌판정을 조절해서 바꾸어 주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다른것도 아니고, 제대로 9번 충돌이 일어나는 것도 감지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하고자 하는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어떻게 피격시 애니메이션이 나오는 것 까지 넣어주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 gif파일에서 보여주고자 하는 것으로는 역시나 살아남은 한마리의 반응입니다. 이렇게 눈이 빠지게 만드는 애니메이션까지 넣는데 성공했으며.........

 

잠시 코루틴이 제대로 되는 것을 몰라서 좀 실험도 했습니다. 실험결과는 제 생각과는 약간은 다르게 움직였는데, 어쨎든 원하는 지연타이머 효과는 되었으며.......

 

최종적으로는 뒤를 돌아보고 놀라서 앞으롤 뛰어가는 것 까지 어떻게 구현을 하기는 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다른것도 아니고, 일단 어떻게 게임 플레이 화면으로 전환할 수 있는가 인데, 이것도 이것대로 만만치 않은 작업이 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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