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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계속해서 진행되는 오프닝 만들기 과정 -4-

by 인터넷떠돌이 2021. 7.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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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금요일에는 볼일이 있어서 그렇게 많은 양의 진도를 나아가지는 못해서, 그 내용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관련된 내용을 일단 올리고자 합니다. 이제 오프닝은 거의 다 완성이 되어가는 중인데, 그래도 부족한 부분이 많이는 있습니다, 특히 사운드나 효과음에 대해서는 일단 생각을 해 봐야 합니다.

 

먼저 자세한 변수명을 일단 공개는 못하는게........... 사실 공개해도 되긴 하지만, 누가 이걸 신경이나 쓸까요? 일단 프리펩에서는 저렇게 find함수로 계층뷰의 게임 오브젝트를 찾아서 가는 수 밖에 없기는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필요한 오프닝이 끝난 다음에 게임을 시작하게 만들 오프닝 오브젝트가 제대로 호출이 되는지를 살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유니티 상에서는 일단 타이틀 씬에서 부터 가지고 온 설정을 어떻게 넣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무언가가 완성이 되기는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하고자 하는 것으로는 바로 오프닝도 계속해서 보면 질리기 때문에, 스킵을 할 것인지 아닌지에 대해서 하넌 물어보는 팝업 메뉴를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과정을 거치고 나면............ 오프닝을 매번 보지 않아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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