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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계속해서 진행되는 오프닝 만들기 과정 -1-

by 인터넷떠돌이 2021. 7.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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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그간 블로그에 소식을 올리지 않았는데, 아무튼 너무 정신이 없다보니 그렇게 있다가 이번에 보고를 겸해서 1인 게임 개발 과정을 어느정도 올려보고자 합니다. 정말 처음에는 이렇게 까지 많이 몰릴 일이 없을 것으로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하나하나 help가 되는 윈도우에 이렇게 언어를 집어넣는데 성공하기는 했습니다. 이제 이걸 언어 설정에 따라 어떻게 달라지는지 보면.........

 

이렇게 해서 한글과 영어가 전환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해서 어떻게 하기는 했는데, 이를 실제 게임에도 동일하게 적용해야 하는 문제가 이제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철머 타이틀만이 아니라 게임씬을 만들어 줘야 합니다. 일단 이렇게 만들어 놓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다음 씬으로 넘어갈 수 있는가 인데, 이렇게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일단 다음 씬으로 넘어 갈 수 있는 것 자체는 큰 문제가 안 됩니다.

 

 

우선 가장 시급한 문제라면 문제가 바로 움직이는 배경을 만들어야 하는 것인데, 이건 나중에 지식정리 창고에서 반드시 언급해야 할 정도로 상당히 중요하기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그 방법이라는 것이 좀 기존의 생각과는 다른 면이 상당히 큰데, 아무튼 간에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3차원 물체로 먼저 만들어 놓고 나서, 이에 여러가지 무언가를 처리해서 움직이게 만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게 나중에 게임 시작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모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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