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래저래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게임개발에 시간이 약간 걸리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그 동안 어떻게 경험치 그라인더를 돌리는 씬에서 어떻게 배경을 카페 분위기처럼 만들어 놓고자 했으며, 그 다음으로 앱의 아이콘을 만드는 작업도 병행을 했습니다.
먼저 배경을 만들기 위해서 제 의도는 나무판으로 된 바닥을 만들어 보는 것 이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무늬를 만드는 데는 성공했고, 이게 제댈 ㅗ연결이 되느냐 하면.........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하고자 하는 것으로는 바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어떻게 나무판 바닥 느낌이 나느냐 아니냐 하는 것인데, 일단은 난다고 판단을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전에는 없던 바닥을 만들어 주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이를 바탕으로 해서 다음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벽면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일단 카페의 벽돌벽을 모티브로 해서 하나 만들어 주기는 주었습니다. 이제 이를 바탕으로 해서 어떻게 경험치를 갈아놓는 씬은 완성이 되었고, 다음으로 앱 아이콘을 만들러 가 봅니다.
일단 결과부터 말하자면, 먼저 사이즈가 작은 픽셀 아트를 어떻게 아이콘을 만들기 위한 1024 X 1024 픽셀 사이즈로 만들어 놓는가가 상당히 문제였는데, 키우는 것은 어떻게 성공을 했습니다.
스타일 비율 조정을 빼놓고 나서, 다음으로 스크린샷이 잘못 되어 있는데, 일단 단단하고 거친 표면을 유지하는 쪽으로 바꾸어 주면 픽셀이 깨지지 않고 확대가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해서 아이콘을 만드는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일단 그림 자체는 48 X 48 픽셀 사이즈 이지만, 키워서 1024 X 1024 사이즈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리고 이걸 자동으로 앱 아이콘으로 바꾸어 주는 것으로 어떻게 만들어 주어서, 필요한 사이즈의 이미지를 확보하는 데 성공적으로 확보를 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몇가지 씬을 처리하고 나서, 다음으로 이 게임의 데모 버젼을 만들어 보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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