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드디어 완성이 된 타이틀 화면

by 인터넷떠돌이 인터넷떠돌이 2021. 6.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90% 가까이 완성이 되었다고 이야기를 하기는 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여러가지 작업을 통해서 완성을 향해서 나아가고자 합니다. 아무튼 이번 포스팅에서 완전히 완성이 된 프로젝트의 타이틀 화면을 보여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은 말풍선을 넣을 수 있는지 없는지를 일단 알아보도록 했습니다. 실험결과 들어갈 공간이 충분 하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시작을 하기 위한 글자까지 집어넣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어떻게 게임을 시작할 버튼을 만들어 주는데는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뒤에서 추적해 오는 대포알에도 말풍선을 넣어주어서 메뉴를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일단 공간이 충분한지 실험을 하였고, 그렇게 충분하다는 판단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언어를 선택하는 것을 만들어 주기 위해서 일단 영어로 언어라는 표현을 넣어 주도록 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아이콘을 배치할 차례입니다.

 

어떻게 어렵기는 했지만, 그럭저럭 미국 국기와 태극기를 그려넣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작업이 완료가 되기는 되었으며, 이제 다음의 작업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것만으로는 안되고, 언어 설정이 바뀌었을 경우, 바뀌었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도록 표시가 필요한데, 그에 대한 표시로 start를 시작으로 바꾸어 주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마지막으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Help를 넣어주는 것으로 어떻게 완성을 시키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바로, 저 Help메뉴에서 어떻게 게임을 하는 것인지 도움말을 주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