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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추가적인 작업들 -1-

by 인터넷떠돌이 2021. 6.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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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타이틀화면이라는 커다란 공사를 어떻게 해서 끝내기는 끝을 냈습니다만, 문제는 이게 다 끝이 아니라, 이제부터 남아 있는 미처 커버하지 못한 씬들 - 정확히는 일부는 팝업으로 처리해야 할 것이고, 일부는 아이콘을 더 추가해야 하는 작업이 남아 있습니다. 심지어는 아직 남아 있는 작업중에 하나로, 아이콘을 작업해야 하는 것도 남아 있습니다. 일단 하나하나 정리해서 계속 작업하는 과정을 그려 보고자 합니다.

 

가장 먼저 작업을 한 것은 필드위에서 느긋이가 달리면서 먹을 수 있는 코인입니다. 이 동전 - 금화를 얻으면 다른 업그레이드 등에 쓸 수 있기는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일단 로딩화면 아이콘을 만들기 위해서 느긋이 중에서 졸고 있기로 유명한 녀석을 일단 그려 보았습니다. 멀리서 봤을 때도 그럴싸 한지 일단 보도록 합니다.

 

미니 윈도우를 보니, 그럴싸하게 된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물론 제 픽셀 아트 실력이 썩 좋지 않은 것은 알지만, 그렇다고 이걸 키운다고 기다리다간, 아마..... 10년 후에야 겨우 게임 하나 만들 수 있을 듯 합니다.

 

 

이렇게 해서 졸고 있는 나머지 콧방울이 커지다가 터트리는 식으로 로딩 아이콘을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이걸 바탕으로 해서 이제 다음으로 경험치 그라인더를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일단 커피 그라인더를 모티브로 해서 만들어 놓기는 놓았는데, 얼마나 그럴싸 한지는 저도 모릅니다. 우선 해야 할 것으로는 이걸 GIF파일로 만드는 것 입니다.

 

일단 경험치인 EXP가 일정량 들어가게 되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핸들이 돌아가면서 경험치를 갈아내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일정량을 갈아버리고 남은 다음에는 위에 올려놓은 이미지 처럼 눈을 반짝이다가 입을 벌려서 결과물을 토해내게 되는데, 아직 어떤 것을 토해낼 지에 대해서는 그렇게 정한 것은 없습니다.

 

일단 관련된 씬을 배경없이 만들어 보도록 했는데, 우선 첫번재 대화박스에서는 얼마나 되는 경험치를 넣을 것인지 정하도록 하고......

 

넣을 수 있는 경험치가 있으면, Okay라는 버튼이 활성화 되도록 합니다. 그렇게 해서 버튼을 누르면 위에서 올린 GIF파일들 처럼 작업이 시작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팝업 메뉴로 실행이 될 것까지 만들어 놓기는 성공했는데,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아직도 구멍처럼 남아 있는 미구현된 씬들이 여러개 있습니다. 이에 대한 작업도 서둘러서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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