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처음 게임하는 사람을 위한 Help 윈도우 제작 -2-

by 인터넷떠돌이 인터넷떠돌이 2021. 6.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도 역시나 게임을 처음하는 사람을 위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Help 씬을 만드는 작업을 하고 있기는 있는 중 입니다. 일단 이래저래 지난번에 만들어 두었던 gif파일도 어떻게 손을 보도록 하고, 그 다음으로는 새로운 것도 추가를 하기는 했습니다.

 

우선 기존의 장애물에 부딪치면 데미지를 입는다 인데, 아예 데드씬의 애니메이션까지 집어 넣어서 죽는다는 느낌을 더 주고자 했습니다. 거기다가 체력바도 완전히 바닥으로 떨어지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최종버젼으로는 아예 화면까지 암전이 되면서 확실하게 죽었다는 것을 의미하도록 만들어 주는데 어떻게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이건 대포를 맞는 씬에서도 똑같이 재현을 해 주는 것으로 어덯게 하기는 했습니다. 이제 이렇게 하는 것으로 데드씬이 있는 애니메이션은 처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나무 상자만 놔두는 것은 영 좋지가 못하다는 의견도 있었기 때문에,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우선 허들을 하나 만들어 주도록 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다음으로 설명을 하고자 하는 것은 바로 조이스틱을 움직여서 어떻게 옆으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만들어 주었습니다.

 

다음으로는 허들이 넘어지는 것이 아니라 부서지는 것을 어떻게 GIF파일로 만들고, 각각의 경우를 모두 PNG파일로 저장을 해 주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부스터를 켤 경우에는 허들과 같은 장애물을 그냥 부수면서 데미지도 입지 않고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으로 어떻게 만들어 내는데는 성공했습니다. 다만 이제 4~5개 정도의 애니메이션이 남아 있는데, 이걸 하고 나서 또 만들어야 하는 씬이나 그래픽이 여전히 있다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