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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일러스트 독학

캐릭터 애니메이션 만들기 -걷기- 2

by 인터넷떠돌이 2021. 4.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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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어떻게 해서 측면으로 바라본 완전히 서 있는 상태를 그려보는 데 스케치를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이런다고 해서 이게 완전히 끝난 것이 아니라, 이제는 앞으로 한 걸음을 내딛는 것을 그려 봐야 하는데, 이게 생각이상으로 어려워서 상당히 헤메이고 있는 중 입니다.

 

기존의 측면에서 가만히 서 있는 모습은 이제 복사해서 한개의 레이어로 병합해서 하나의 무언가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일단 그렇게 쉽지 않기는 하지만 새로이 빈 레이어를 만들어서 눈코입을 한번 그려보고 귀를 그려 보았습니다. 100% 마음에 들지 않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완성이 되기는 되었습니다.

 

일단 멀리서 보는 것으로 어느정도 완성이 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이건 이것이고, 이제부터 해야 할 것은 앞으로 한 걸음 가는 것을 그려야 합니다.

 

그래서 동작을 그려낸 레이어를 일단 사본으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원본은 언제 다시 필요할 지 모르니, 일단 살려 주도록 하고, 언제든지 사본으로 저장을 하도록 합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먼저 머리를 1픽셀 아래로 내려 주도록 합니다. 왜 이렇게 하느냐 하면, 일단 다리가 늘어나지는 않으니, 골반부터 1픽셀 내려가게 됩니다. 그것을 반영해서 전체적인 키가 1픽셀 내려가는 것으로 표현해 주는 것 입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한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는 것으로 하나 스케치를 해 주도록 합니다. 그런데 무언가 제대로 나오지 않는 느낌이 듭니다.

 

일단 한쪽 다리를 어떻게 하기는 했는데, 이 부분이 계속해서 마음에 안 들기는 안 듭니다. 어디서 부터 잘못된 것 일까요?

 

일단 멀리서 보기는 봤는데, 이것도 좀 무언가.............. 말하기 어려운 어떤 어색삼이 있는 것 같은데 그걸 뭐라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뒤쪽 다리를 어떻게 만들어 보기는 봤는데, 이것도 무언가 어색해서 마치 꼬리와 같다는 느낌이 드는 어색함이 있습니다.

 

좀다 다르게 바꾸어 봤습니다만, 이것도 어딘가가 어색하다는 느낌이 들기는 듭니다. 이게 어디가 현재 문제인가 하면, 바로 여기인데............

 

계속해서 이 부분이 어떻게 걸리고 있는 상황인데, 이걸 어떻게 해서 할지 아직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컨디션부터 엉망인 가운데 여기까지 하기는 했는데, 그런다고 완전히 포기할 수는 없고, 계속해서 더 나은 상황을 만들 수 없는지 한번 더 알아보고 수정을 가해봐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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