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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일러스트 독학

캐릭터 애니메이션 만들기 -걷기- 1

by 인터넷떠돌이 2021. 4.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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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부터는 이제 캐릭터의 걷기를 한번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그런데 컨디션이 그렇게 일요일 내내 좋지 않아서 진도를 빠르게 나가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나아가기는 했으니, 관련된 내용을 한번 올려 보고자 합니다. 물론 이건 강의라기 보다는 제가 공부한 내용을 올리는 실험노트에 가깝지만, 그래도 일단 필요한 분들이에 최대한의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먼저 이 프로젝트를 실행하기 위해서 일단 새로운 캔버스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다른 것이 아니라..........

 

이전에 다른 프로젝트에서 사용한 이 scaffold를 한번 가지고 오도록해서, 어떻게 비율을 잡는데 한번 사용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그리고 나서 빈 레이어를 하나 만들어 준 다음에, 여기다가 이제 머리를 먼저 만들어 주는데, 이번에는 정면이 아니라 측면에서 본 것을 그대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먼저 처음에 머리하나를 만들어 주었는데, 일단 이건 너무 측면에서 본 머리라기에는 옆으로 퍼져 있다는 느낌이 들어서 무언가 수정이 필요합니다.

 

일단 어떻게 해서 그냥 원형에 가까운 머리에서 뒷통수를 어느정도는 재현한 것에 가까운 형태로 만들어 주기는 주었습니다. 다만, 이것도 100%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어느정도 머리통은 완성이 되었으니, 새로이 빈 레이어를 만들어서 이번에는 측면에서 바라보고 있는 몸통을 한번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어느정도 몸통을 완성하기는 했는데, 무언가 진나치게 숏다리가 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수정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멀리서 본 화면에서 봐도, 무언가 어색할 정도로 다리가 짧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 확실하게 수정을 가해야 합니다.

 

좀 더 길게 다리를 늘리고 나서, 팔을 한번 붙여 보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보니까, 그럭저럭 무언가가 밸런스가 맞는 것이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나서 멀리서 완성한 것을 보면, 일단 그럭저럭 완성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이제 가만히 서 있는 것은 완성이 되었는데, 문제는 걷는 것은 가만히 서 있는 상태로는 안 된다는 것 입니다. 일단 가장 어려운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 이 다리를 내딛는 과정을 나아가야 할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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